YouVersion Logo
Search Icon

THE CHURCH : 교회Sample

THE CHURCH : 교회

DAY 59 OF 61

섬에서도 교회로 살다

로마 군인들과 선원들, 그리고 바울이 포함된 죄수 일행이 다다른 곳은 몰타 섬입니다. 몰타 섬 주민들은 그들을 친절하게 보살펴줍니다. 그러던 중 바울이 독사에 물리는 일이 발생하는데, 몰타 섬 주민들은 자신들의 미신에 따라 바울이 천벌을 받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바울이 하나님의 도우심으로 멀쩡하게 살아 있자 바울을 '신'으로 떠받들기 시작합니다. 바울이 몰타 섬의 통치자 보블리오의 병든 아버지를 치료하는 기적까지 행하자 몰타 섬 주민들은 바울에게 모여들고, 바울은 여러 사람의 병을 고쳐줍니다. 몰타 섬 사람들은 고마워하며 다시 바울의 배가 항해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1-10절). 몰 타 섬에서 3달을 머문 배는 다시 항해를 시작하여, 드디어 로마에 도착합니다. 로마의 그리스도인들이 바울을 마중 나와 있습니다(1-15절).

| 관찰하기

1.몰타 섬에서 바울에게 어떤 일이 일어났나요? 몰타 섬 주민들은 어떻게 반응하나요?(1-10절)
2.로마에 도착한 바울이 하나님께 감사하고 담대한 마음을 얻은 이유는 무엇인가요?(11-15절)

| 적용하기

1.예수님은 어떤 분이신가요?

멜리데 사람들의 따뜻한 환대는 하나님의 준비였습니다. 거친 바다에서 구원을 얻었지만 낯선 섬에서의 환대가 없었다면 구원의 기쁨도 사라져 버렸을 것 입니다. 우리의 구원을 시작하신 하나님이 날마다 구원으로 이끄시고 또 마침 내 영원한 구원에 이르게 하실 것입니다. 모든 걸음을 주님께 맡기십시오.

2.내게 주시는 교훈은 무엇인가요?

베드로 장모의 열병을 치유하신 예수님처럼, 바울은 그 섬의 가장 높은 사람 보블리오의 부친의 열병과 이질을 치유하였습니다. 그리고 그 소식을 듣고 찾아온 섬사람들도 고쳐주었습니다. 이는 분명 바울이 믿는 하나님만이 참 신임 을 선포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을 것입니다. 본문 어디에서도 그가 죄수라는 인상을 받을 수 없을 만큼 당당한 모습입니다. 어디서든 복음의 방편으로 쓰임 받는 소중한 인생을 삽시다.

Scripture

Day 58Day 60

About this Plan

THE CHURCH : 교회

61일 묵상 챌린지는 하나님 나라의 이야기 속에 우리 한 사람 한 사람들의 이야기도 담기길 원하는 마음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말씀 안에서 교회된 우리의 정체성을 깨달으며, 지금도 이어지고 있는 하나님 나라의 이야기가 삶 가운데 펼쳐지기를 기대합니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