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 여성Sample
서양 문화와는 달리 우리나라에서는 상대방을 가리켜 이름보다는 사회적 지위로 호명하는 것이 관례다. 그래서일까? 성경은 우리에게 무명의 어느 한 여인을 소개한다. ‘누구누구의 아내,’ 혹은 ‘누구누구의 딸’로 말이다. 알고 보면, 이름을 거론하지 않기에는 너무나도 중요한 인물이다. 그러나 성경은 그녀의 이름을 단 2회 언급한다. 그녀는 다름 아닌 모세의 어머니 요게벳이다.
어쩌면 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 역시 같은 마음일지도 모른다. 아무도 알아주지 않지만, 하나님은 우리를 기억하신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영역 안에서 선한 영향력을 끼치라. 요게벳의 경우, 그녀의 영역은 갓 태어난 그의 아들이었다. 바로 왕의 딸의 요구로 그를 양육하기에 이르렀는데, 이는 엄청난 영적 의미를 담고 있다. 모세는 장성하여 어떻게 해서 자신이 히브리 사람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을까? 틀림없이 요게벳의 신앙 양육이 한몫 했을 것이다.
이같이 우리 자녀들을 품에서 떠나 보내야 할 때가 온다. 그러므로 당신의 영향권 아래 있을 때 하나님의 말씀으로 키우라. 결국 우리 자녀가 아닌 하나님의 자녀가 아니었던가? 그러므로 하나님의 말씀으로 자란 아이들은 어른이 되어서도 혼자가 아니라 전능자의 날개 아래 보호를 받게 될 것이다.
당신은 인플루언서 엄마다. 당신의 아들 딸이 먼 훗날에 당신을 어떻게 기억할까? 우리말 찬송가에 귀한 곡이 하나 있다. “내가 울 때 어머니는 주께 기도 드리고, 내가 기뻐 웃을 때에 찬송 부르십니다. 아침 저녁 읽으시던 어머니의 성경 책 손때 남은 구절마다 모습 본듯 합니다.”
Scripture
About this Plan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맞이하여 인플루언서는 부인할 수 없는 트렌드가 되었다. 보통 인플루언서라고 하면 SNS 상에서 영향력을 있는 사람을 가리키는데, 사실 이는 뉴노멀 시대의 새로운 키워드가 아니다. 성경에 나타난 요게벳은 엄마로서, 드보라는 사역자로서, 사라는 아내로서, 그리고 룻은 딸로서 엄청난 인플루언서였다. 그러므로 당신이 샐럽이 아니어도 좋다. SNS의 팔로워 수가 얼마인지도 상관 없다. 하나님께서는 있는 그 자리에서 당신을 인플루언서로 부르신다. 당신이야말로 이 시대에 인플루언서 여성이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