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태가 전하는 반가운 소식 4

4
예수님에 대한 유혹
1그리고 나서 예수님은 성령님에 이끌려 황야로 가서 거기서 악마에게 유혹을 받으셨다. 2그분은 밤낮 40일 동안 단식하여 매우 배고프셨다. 3그 기간 동안 악마가 와서 그분에게 말했다, 《만일 당신이 하나님의 아들이라면, 이 돌들에게 빵덩이들이 되라고 말하시오.》 4그러나 예수님은 그에게 말씀하셨다, 《아니다! 하나님말씀책은 말하고 있다, 〈사람은 빵으로만 사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입으로부터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사는 것이다.〉》 5그러자 그 악마는 그분을 거룩한 도시, 예루살렘, 신전의 가장 높은 꼭대기로 데려갔다, 6그리고 말했다, 《만일 당신이 하나님의 아들이라면, 뛰여내리시오! 왜냐하면 하나님말씀책이 말하기 때문이오, 〈그분이 당신을 보호하도록 자신의 천사들에게 명령할 것이다. 그러면 그들이 자기들의 손으로 당신을 떠받쳐 줄 것이다 그래서 당신은 지어 당신의 발도 돌에 다치지 않을 것이다.〉》 7예수님이 대답하셨다, 《하나님말씀책은 역시 말한다, 〈너는 주님이신 너의 하나님을 떠보아서는 안 된다.〉》 8다음에 그 악마는 그분을 산의 가장 높은 봉우리에 데려가서 그분에게 세상의 모든 나라들과 그것들의 영광을 보여 주었다. 9《나는 이것을 모두 당신에게 주겠소,》 그가 말했다, 《만일 당신이 무릎을 꿇고 나를 숭배한다면.》 10《대악마야, 여기서 물러가거라,》 예수님이 그에게 말씀하셨다. 《왜냐하면, 하나님말씀책이 말하기 때문이다, 〈너는 주님이신 너의 하나님을 례배하고 오직 그분만을 섬겨야 한다.〉》 11그러자 그 악마는 떠나가고, 천사들이 와서 예수님을 돌보아 드렸다.
예수님의 활동이 시작되다
12예수님은 요한이 체포되였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그분은 유태를 떠나서 갈릴리로 돌아오셨다. 13그분은 처음에 나사렛으로 가셨다가, 그 후에 그곳을 떠나 갈릴리 바다 곁, 스불론과 납달리 지역에 있는, 가버나움으로 옮기셨다. 14이것은 하나님께서 예언자 이사야를 통하여 하신 말씀을 이루신 것이였다. 15《스불론과 납달리 땅에서, 바다 곁, 요단 강 건너편, 수많은 비유태인들이 살고 있는 갈릴리에서, 16어두움 속에 앉아 있던 그 사람들이 큰 빛을 보았다. 그리고 죽음이 그림자를 던지는 땅에 살던 사람들에게, 한 빛이 비치였다.》 17그때로부터 예수님은 설교하기 시작하셨다, 《너희의 죄들을 뉘우치고 하나님께로 돌아오너라, 왜냐하면 하늘나라가 가까이 있기 때문이다.》
첫 제자들
18어느 날 예수님이 갈릴리 바다 해변을 따라서 걷고 계셨을 때였다, 그분은 두 형제들이―베드로라고도 불리던, 시몬과, 안드레―물에 그물을 던지고 있는 것을 보셨다, 왜냐하면 그들은 살아가기 위해서 물고기를 잡았기 때문이였다. 19예수님은 소리 내여 그들을 부르셨다, 《와서, 나를 따르거라, 그러면 내가 너희에게 사람 낚는 법을 가르쳐 주겠다!》 20그래서 그들은 즉시 그물들을 놓아두고 그분을 따라갔다. 21해변을 조금 더 올라가서 그분은 다른 두 형제들인, 야고보와 요한이 그들의 아버지, 세베대와 함께 배 안에 앉아서 자기들의 그물들을 손질하고 있는 것을 보셨다. 그래서 그분은 그들도, 역시 오라고 부르셨다. 22그들은 그 배와 자기 아버지를 남겨 두고, 즉시 그분을 따라갔다.
군중들이 예수님을 따르다
23예수님은 군중회관들에서 가르치고 하나님 나라에 대한 반가운 소식을 알리면서 갈릴리의 온 지역을 다니셨다. 그리고 그분은 온갖 종류의 병과 질병들을 고치셨다. 24그분에 대한 소식이 시리아까지 멀리 퍼졌다, 그리고 얼마 안 있어 사람들은 아픈 사람들을 모두 그분께 데리고 오기 시작했다. 그리고 그들의 질병이나 앓는 것 무엇이든지, 또는 만일 그들이 귀신 들렸거나 지랄병에 걸렸거나 또는 마비가 되여 있으면―그분은 그들을 모두 고쳐 주셨다. 25큰 군중들이 그분이 어디를 가시든지 그분을 따라 다녔다―갈릴리, 10개 소도시들, 예루살렘, 유태 온 지역, 그리고 요단강의 동쪽에서부터 온 사람들.

Àwon tá yàn lọ́wọ́lọ́wọ́ báyìí:

마태가 전하는 반가운 소식 4: NLTNK

Ìsàmì-sí

Pín

Daako

None

Ṣé o fẹ́ fi àwọn ohun pàtàkì pamọ́ sórí gbogbo àwọn ẹ̀rọ rẹ? Wọlé pẹ̀lú àkántì tuntun tàbí wọlé pẹ̀lú àkántì tí tẹ́lẹ̀

Àwọn fídíò fún 마태가 전하는 반가운 소식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