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Version Logo
Search Icon

THE CHURCH : 교회Sample

THE CHURCH : 교회

DAY 30 OF 61

'The Church' | ep.06 교회로 살다._서로 사랑하라 | message by 김상인 목사 | 61일 묵상 챌린지

환난을 지나 하나님 나라로

'루스드라'에서 바울이 복음을 전하고 있을 때, 이전에 복음을 전했던 장소인 '비시디아 안디옥'과 '이고니온'에서부터 바울을 쫓아온 유대인들이 청중을 부추겨 바울에게 돌을 던지게 합니다. 바울은 죽은 줄로 오해받을 정도로 심각한 부상을 입었지만, '더베'로 이동하여 계속 복음을 전하더니, 다시 보란 듯이 '루스드라', '이고니온', '비시디아 안디옥'을 재방문하면서 죽음의 위협을 무릅쓰고 계속 예수님의 이름을 전파합니다. 그렇게 바울이 거쳐 간 장소마다 교회가 설립되자, 바울은 교회의 지도자를 임명하고 그들에게 "고난을 겪어야 천국에 갈 수 있다!"고 격려합니다(19-25절).

바울과 바나바는 1차 전도여행을 마치고 안디옥 교회로 돌아옵니다. 바울과 바나바는 1차 전도여행의 과정과 결과를 교인들에게 상세히 보고합니다(26-28절).

| 관찰하기

1.돌을 맞고 다시 일어선 바울은 무엇을 했나요? 또 무엇을 가르쳤나요?(19-28절)

| 적용하기

1.예수님은 어떤 분이신가요?

바울은 안디옥과 이고니온에서부터 쫓아온 유대인이 던진 돌에 맞아 거의 죽을 지경에 이릅니다. 하지만 제자들 앞에서 "일어나", "이튿날" 더베로 향할 만큼 놀라운 회복을 경험합니다. 죽은 자 가운데서 아들을 '일으키신' 하나님의 간섭과 돌보심이 아니고는 생각할 수 없는 기적입니다(딤후 3:11). 이 하나님이 함께하시면 아무리 거꾸러뜨림을 당해도 망하지 않을 것입니다(고후 4:9).

2.내게 주시는 교훈은 무엇인가요?

파송 교회인 안디옥에 돌아온 선교사 일행은, 하나님이 유대인의 경계를 넘어 이방인의 마음을 여신 역사를 보고합니다. 자신들이 한 일이 아니라, 그 걸음을 인도하시고 하나님 나라의 경륜을 이루신 하나님을 높이며 사역을 보고했습니다. 우리도 성공적인 사역들 안에서, 인간의 업적이 아닌 하나님의 역사를 보며 사람보다 하나님을 높이고 있습니까?

Scripture

Day 29Day 31

About this Plan

THE CHURCH : 교회

61일 묵상 챌린지는 하나님 나라의 이야기 속에 우리 한 사람 한 사람들의 이야기도 담기길 원하는 마음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말씀 안에서 교회된 우리의 정체성을 깨달으며, 지금도 이어지고 있는 하나님 나라의 이야기가 삶 가운데 펼쳐지기를 기대합니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