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Version Logo
Search Icon

마음 의지 Sample

마음 의지

DAY 2 OF 3

모든 성공 이면에는 실패가 있다. 

실패가 없으면 성공도 있을 수 없다. 엄밀히 말해, 성공은 실패 한 가운데 있다. 하나님은 실패를 통해 우리의 삶을 연단하신다. 그래서 욥은 “그러나 내가 가는 길을 그가 아시나니 그가 나를 단련하신 후에는 내가 순금 같이 되어 나오리라”(욥 23:10)고 고백했던 것이다. 소원이 크면 클수록 실패도 그만큼 크다. 그러므로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라. 리더십의 전문가 존 맥스웰(John Maxwell)은 “꿈을 이루기 원한다면, 역경을 받아들이라. 실패가 당신의 삶의 일부가 되게 하라. 실패가 없으면 발전도 없다”고 말한 적이 있다. 

누가복음 18장에 보면, 불의한 재판장 비유가 나타난다. 어느 한 작은 마을에 하나님을 두려워하지도 않고 사람들을 무시하는 재판장이 있었다. 그 도시에 어느 한 무명의 과부가 매일같이 찾아가 “나의 원한을 풀어주소서!”라고 호소했으나 아는 채도 하지 않았다. 시간이 지나자 ‘언젠가는 지쳐서 나를 더 이상 괴롭히지 않고 떠나가겠지’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과부는 계속해서 호소했다. “나의 원한을 풀어주소서!” 어느 날 더 이상 견디지 못한 재판장은 “이제는 그만! 내가 하나님을 두려워하지도 않고, 사람을 무시하지만, 이 과부가 나를 번거롭게 하니 내가 그 원한을 풀어주리라. 그렇지 않으면 늘 와서 나를 괴롭게 하리라”(눅 18:4-5)고 말했다.

힘없는 과부는 재판장이 불의하다고 하는 사실을 알고 있었다. 그러나 그녀는 확고한 의지를 가지고 불가능에 도전했다. 다시 말해, 되지 않을 것이라고 하는 사실을 알면서도 계속 도전했다. 예수님께서는 이 비유가 우리로 하여금 항상 기도하고 낙심하지 말아야 할 것을 가르치기 위함이라고 말씀하셨다(눅 18:1). 다시 말해, 의지를 가지고 계속 전진하라는 것이다. 

실패는 포기하지 않는 한 실패로 남아 있지 않는다. 도중 탈락하지 않는 이상 실패는 운명이 되지 않고, 성공으로 향하는 지렛대 역할을 한다. 그러므로 과정의 실패를 보지 말고, 운명의 성공의 바라보라. 


Day 1Day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