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Version Logo
Search Icon

마음 소원 Sample

마음 소원

DAY 1 OF 3

비전이 하나님께서 주시는 꿈이라면, 소원은 그 비전에 대한 인간의 반응이다. 따라서 꿈은 소원을 갖는 것에서부터 시작된다. 하나님은 자기를 경외하는 자들의 소원을 이루시는 분이시다. 소원이란, 마음을 다해 바라는 것이며, ‘이것을 위해서라면 내 목숨이라도 바치겠다’라고 하는 마음가짐이다. 사도 바울이 이런 소원을 가지고 있었다. 그래서 그는 “나의 달려갈 길과 주 예수께 받은 사명 곧 하나님의 은혜의 복음을 증언하는 일을 마치려 함에는 나의 생명조차 조금도 귀한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노라”(행 20:24)고 고백했다. 

가나안 여인이 예수님께 다가가자 주님은 평소 때와는 달리 굉장히 냉정하게 대하셨다. 심지어 “자녀에게 줄 떡을 취하여 개들에게 던짐이 마땅치 아니하다”고 말씀하셨다. 달리 해석하면, “너는 개만큼도 못한 존재다”라고 하는 뜻이었다. 이스라엘과 같은 동양권 문화에서는 인간을 비하할 때 개와 연관시킨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네, 주님. 맞습니다. 그러나 개들도 제 주인의 상에서 떨어지는 부스러기를 먹습니다”라고 말할 수 있는 원인이 무엇이었을까? 의심의 여지도 없이 그녀의 마음 가운데 강력한 소원이 자리잡고 있었다. 그 소원은 다름 아닌 흉악히 귀신들린 사랑하는 딸이 자유를 얻는 것이었다. 바로 그 순간 주님께서는 “여자야, 네 믿음이 크도다!”라고 하시면서 칭찬하셨다. 그러나 그 다음을 주목해 보라. “네 소원대로 되리라!” 그러자 그녀의 소원대로 기적이 나타났다. 성경은 “그 때로부터 그의 딸이 나으니라”(마 15:28)고 증거하고 있다. 

성령으로부터 오는 마음의 소원에는 평범한 것을 비범한 것으로, 약한 것을 강한 것으로, 작은 것을 큰 것으로 변화시키는 능력이 있다. 


Day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