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Version Logo
Search Icon

기뻐하라! (대림절 묵상)Sample

기뻐하라! (대림절 묵상)

DAY 17 OF 20

천사들이 노래한 이유

목자들이 본 것은 실로 멋졌습니다. 이는 목자들이 두려워하던 번쩍이는 갑옷, 방패, 칼을 가지고 있는 로마 군대가 아니었습니다. 그것은 전에 목자들이 보았던 어떤 군대보다 크고 빛나는 하늘의 군대였습니다.

하지만 이 군대는 하나님께 불순종한 어떤 사람들과 싸우기 위해 온 것이 아닌 구원자가 오신다는 소식을 들고 왔습니다. 천사들은 예수님의 탄생을 선포할 뿐만 아니라 하나님을 찬양했습니다. 천사들은 왜 찬양했을까요? 예수님은 천사들을 위해 오신 것이 아니었습니다. 예수님의 탄생이 왜 찬양의 이유가 될까요?

창조이래 천사들은 하나님의 사자로서 하나님의 얼굴을 보고, 하나님이 하시는 모든 일을 보았습니다. 하나님이 사랑하는 것을 사랑하고, 미워하는 것을 미워했습니다. 천사들은 인간의 죄가 모든 피조물에게 고통을 가져왔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아담과 하와가 창조주 하나님께 불순종하고, 하나님과의 교제가 상실되는 것도 보았습니다. 천사들은 하나님이 구원자를 보내신다는 약속을 알았지만 어떤 방법으로 이루실 지는 몰랐습니다. 하나님의 구체적인 계획은 천사들도 알 수 없었습니다.

그들이 알지 못했던 계획이 펼쳐질 때 천사들은 매우 놀랐을 것입니다. 삼위일체의 성자, 예수님께서 인간이 되셨습니다. 서로 다른 성품인 신성과 인성이 하나 되는 것이 가능할까요? 영원하신 하나님께서 어떻게 율법 아래의 종이 되셔서, 인간을 대신해 율법에 순종할 수 있을까요? 신성한 인격체가 어떻게 고통과 죽음을 겪을 수 있을까요? 하나님께서 사랑하시는 독생자 예수가 어떻게 하나님의 심판 아래 설 수 있을까요?

천사들은 하나님의 이 놀라운 구원 계획을 찬양했습니다. 천사들은 하나님께서 인간을 위해 천국문을 열어 주시는 이 특권을 알았습니다. 천사들은 예수님이 꺼지지 않는 지옥에서 많은 사람들을 구원하실 것을 기뻐했습니다. 누가복음 15장에 예수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한사람이라도 하나님께로 돌이키면 천사들은 기뻐합니다. 하물며 구원함을 얻은 우리는 얼마나 기뻐해야 할까요?

기도

하나님 아버지, 예수님이 나실 때 천사들이 그랬던 것처럼 우리의 삶에서 아버지의 구원하심을 기억하며 매일 기뻐할 수 있도록 도와 주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Day 16Day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