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도행전 탐구하기: 성령 하나님Sample
표적과 기사
사도행전은 그리스도의 주 되심과 성령의 권능의 표적인 기적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보여주신 긍휼과 축사를 통해 나타내신 그분의 권위, 치유, 그리고 죽은 자를 일으키신 것처럼, 사도들도 그렇게 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그 능력과 권위가 자신들이 아닌 예수님의 것임을 분명히 밝히기 위해 주의를 기울였습니다(행 3:6,12,16; 4:10). 표적과 기사를 행하는 것은 그들 안에 거하시는 성령님의 능력을 분명하게 드러내는 것이며 초대 교회의 성장에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사도행전 9:32-42을 읽고 생각해 봅시다
- 사도행전 5:12-16절에서 누가는 사도들의 손에 의해 표적과 기사가 정기적으로 행해졌다고 요약합니다. 여기서 그는 두 가지 구체적인 예를 듭니다. 두 가지 모두 예수님의 기적이 거의 유사합니다(눅 5:17-26, 마비된 사람을 고치신 일, 눅 8:41-56, 야이로의 딸을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일 참조). 누가는 왜 이 두 가지 사건을 특별히 기술하기로 선택했을까요? ‘
- 이 두 기적의 유사점과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일어나 가라’ 또는 ‘일어나라’의 반복은 어떻게 예수 부활의 사실을 강화하나요?
- 룻다, 샤론, 그리고 욥바의 사람들은 애니아와 다비다의 회복을 목격한 후 주님께로 돌아섭니다(행 9:35, 42). 표적과 기사와 전도 사이의 이러한 연결은 오늘날 우리가 교회와 선교를 하는 방식을 재고하도록 어떻게 도전하나요?
- 당신은 얼마나 자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아픈 이들이 고침을 받도록 기도하며, 치유하는 기회를 달라고 기도하나요?
Scripture
About this Plan
6일 동안 사도행전을 탐구하는 묵상 계획으로서, 그리스도의 제자들에게 약속하신 ‘위로 말미암는 능력’을 기반으로 합니다. 핵심적인 사건들, 성령께서 사도들에게 능력을 주시고, 한계들을 깨뜨리시고, 예수 그리스도가 주님이시라는 확인하는 사건들을 탐구할 것입니다. 선교와 하나님 나라의 전진이 성령의 역동적인 힘에 어떻게 의존하는지 알아보고, 자신만의 신앙여정을 위한 실제적인 적용들을 찾습니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