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RSUE 개인 묵상 예배Sample
팀을 추구하라
마크 존스(MARK JONES)
READY
”오히려 서로 권면합시다. 또한 그날이 다가오는 것을 볼수록 더욱 그렇게 합시다.“(히브리서 10:25b)
SET
당신의 팀 동료에 의해 억눌림을 당해 본 적이 있나요? 우리가 정신력이 부족하거나 노력을 게을리할 때 코치가 우리를 향해 소리를 지를 것을 예측합니다. 그러나 팀 동료가 당신에게 소리를 지르거나 심지어 당신을 억누르려 할 때 그것은 정말로 당신에게 상처를 줄 수 있습니다. 나는 이런 일이 6학년 때 리틀리그 동안에 일어났던 것을 기억합니다. 나는 안경, 키, 몸무게 때문에 놀림을 많이 받았습니다. 게다가 나는 야구에도 서툴렀고 이것은 도움이 되지 못했습니다. 두세 번의 연습 후에 나는 엄마에게 야구를 더이상 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나는 야구를 그만두는 것이 싫었지만 나의 팀에서 어떠한 응원도 받지 못하는 것이 더욱 힘들었습니다. 약간의 격려가 있었다면 야구를 포기하는 대신에 시즌을 끝마칠 수도 있었을 것입니다.
히브리서에서는 우리가 서로서로 격려해야 한다고 여러 번에 걸쳐 말하고 있습니다. 서로 간에 친절한 말을 나누는 것은 차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상처받은 친구를 격려하는 것은 차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미소, 포옹, 악수조차도 다른 사람의 방향, 아마도 그들의 삶에서까지 큰 차이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히브리서 10장 24~25절은 이 사실을 명백하게 말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는 사랑과 선한 일을 격려하기 위해 서로 돌아봅시다. 어떤 사람들의 습관과 같이 우리들 스스로 모이는 일을 소홀히 하지 말고 오히려 서로 권면합시다. 또한 그날이 다가오는 것을 볼수록 더욱 그렇게 합시다.“
그러므로 선한 일을 하기 위해 서로에게 동기부여 합시다. 지속적으로 함께하고 서로를 즐거워하기를 계속합시다. 사려 깊고 친절한 말과 태도로 서로를 격려하고 우리 주위의 모든 사람들에게 친절함을 보여줌으로써 다른 사람들에게 예수님의 본을 보여주도록 합시다.
GO
1. 당신은 팀 동료에 의해 억눌림을 당해 본 적이 있나요? 그때 기분은 어떠했나요?
2. 팀 동료가 다른 사람들을 억누르는 것을 본다면 우리는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WORKOUT
로마서 14:19; 고린도전서 13:4–7
OVERTIME
주님, 당신 아들의 십자가 위의 죽으심은 궁극적으로는 친절함의 본을 보여주신 것입니다. 당신이 생명을 주신 사람들에게 제가 친절함을 보여줌으로써 당신을 위해 살아가도록 도와주세요.
About this Plan
PURSUE 개인 묵상 예배는 코치와 선수들이 매일 성경을 읽고 매일의 삶에 적용하는 습관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되는 31일 묵상 계획을 제공합니다. 매일 잠시 동안,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깊이 묵상하며 예수 그리스도와의 관계를 추구하며 하나님 나라를 추구할 수 있습니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