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Version Logo
Search Icon

FCA: Let’s go 개인 묵상 예배Sample

FCA: Let’s go 개인 묵상 예배

DAY 21 OF 31

우리는 주님의 군사

마크 존스(Mark Jones)

Ready:

“나는 심고 아볼로는 물을 주었으나 자라게 하신 분은 하나님이십니다.” (고린도전서3:6)

Set:

모든 사람이 스타가 될 수는 없습니다. 나의 고등학교 시절의 경험을 나누고 싶습니다. 나는 농구를 좋아했으나 경기장 코트 보다는 벤치에 앉아 있는 적이 많았습니다. 그러나 나는 리바운드, 수비 상대 등 나름 중요한 일을 갖고 있었습니다. 나의 주요 일은 연습을 많이 하는 것과 스타플레이어들의 연습 상대가 되는 것이었습니다. 불평도 없었고 변명도 하지 않았습니다. 나는 단지 최선을 다했습니다. 

만약 그리스도의 몸인 우리가 진정으로 효율적이 되기 위해서는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역할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고린도전서 3장에서 바울은 그리스도의 몸 안에서 자신의 역할에 대해서 말하고 있습니다. 그는 말하기를 씨앗을 심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이 아니라고 말합니다. 아볼로가 그들에게 물을 주는 것도 가장 중요한 것이 아니라고 말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그것을 자라게 하시는 분은 하나님이라는 것입니다. 바울과 아볼로는 하나님이 그들을 만드신 목적대로 자신의 역할을 했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은 영광을 받으셨고 그것이 바로 진정한 승리입니다. 

FCA선수들의 신조는 “나는 주님의 군사입니다..”로 시작합니다. 군사는 전투를 위해 결정을 하지 않습니다. 그는 군대 사령관의 결정에만 복종합니다. 당신은 경기 중 “주전 선수”가 아닐지도 모릅니다. 아니면 한 번의 스윙으로 이길 수 있는 강타자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당신의 역할이 무엇이든 간에 특별히 믿는 사람으로서 그것은 중요한 역할입니다. 만약 우리가 부르심을 받은 대로 행하면 하나님이 영광을 받을 것이고 이것이 진정한 승리인 것입니다. 

Go:

1.당신이 속한 팀 가운데서 당신의 역할은 무엇이었나요?

2.그리스도의 몸 안에서 당신의 역할은 무엇인가요?

—목사나 선교사가 되는 것, 팀을 위한 그리스도의 증인이 되는 것 등등 

Pray:

하나님 아버지, 예수님의 역할은 저를 죄로부터 구해주는 것이었습니다. 저를 위한 당신의 일을 알고 있습니다. 그것을 저에게 보여주시고 제가 가진 전부로 그것을 이루도록 도와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Day 20Day 22

About this Plan

FCA: Let’s go 개인 묵상 예배

Let’s go 31일 묵상 계획은 코치와 운동선수가 매일 성경을 읽고 자신의 삶에 적용하는 습관을 길러주도록 돕습니다. 매일 매일의 순간,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더 깊이 묵상할 수 있고 우리 생각의 한계를 넘어서 우리가 상상할 수 있는 것보다 더 많은 것을 성취할 수 있습니다. 우리에게는 우리를 이끄시고 책임지시는 진정한 코치 되신 예수님이 있습니다. 지금이 바로 그때입니다. Let’s go!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