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Version Logo
Search Icon

FCA: Strong 개인 묵상 예배Sample

FCA: Strong 개인 묵상 예배

DAY 25 OF 27

의도적으로 살기

레베카 트리티포(Rebekah Trittipoe)

Ready: 

“그러므로 여러분은 어떻게 행할 것인지 주의 깊게 살펴 어리석은 사람들 같이 살지 말고 지혜로운 사람들 같이 사십시오.” 에베소서 5:15

Set:

학교 수업이 끝나는 종소리가 울렸습니다. 5월이었고 방학까지는 2주가 남았습니다. 코치는 올 가을에 함께 할 모든 육상부 학생들과의 모임을 가졌습니다. 코치가 여름 훈련 프로그램 계획과 기대치 목록을 육상부 학생들에게 전할 때, 누가 따르고 누가 따르지 않게 될지 궁금했습니다. 

코치는 육상 시즌 시작 전날까지 기다려야만 했습니다. 어떤 학생들은 본격적으로 훈련을 할 준비가 된 상태로 왔고, 어떤 학생들은 간단한 몸풀기 훈련도 따르기 버거울 만큼 준비되지 않은 채 왔습니다. 이를 부정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습니다. 팀에서 자리를 차지한 학생들은 진지하게 계획을 수행하며 열심히 했습니다. 반대로, 준비하지 않은 학생들은 활약을 보일 수 가 없었습니다. 준비하지 않았던 학생들에게 어려움은 이전보다 더 컸습니다. 

그리스도인의 삶은 의도적이어야만 합니다. 에베소서의 저자는 신자들에게 어떻게 행할 것인지 주의 깊게 살피며 어리석은 사람들 같이 살지 말라고 합니다. 이는 추상적인 율법주의에 근거한 것이 아니라 그리스도와 동료 신자들에 대한 사랑으로 인한 의도적인 삶의 방식에 기인합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은 사랑을 받는 자녀답게 하나님을 본받는 사람이 되고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사랑하셔서 우리를 위해 자신을 향기로운 예물과 희생제물로 하나님께 드리신 것처럼 여러분도 사랑으로 행하십시오. 음행과 온갖 더러운 것과 탐욕의 말은 여러분의 입 밖에도 내지 마십시오. 그렇게 하는 것이 성도에게 합당합니다.” 에베소서 5:1-3

우리가 경기장에 들어설 때, 사람들은 우리가 의도적으로 훈련하고 준비했는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우리가 살아갈 때 사람들은 우리가 어떻게 생각하고 행동하는지에 대해 충분히 의도적으로 행하는지를 알게 될 것입니다. 

Go: 

1. 하나님에 대한 우리의 사랑의 수준이 우리가 생각하고 행동하는 방식에 영향을 미칩니까? 

2. 의도적으로 살기 위해 더 노력해야하는 삶의 영역은 무엇입니까?

Pray:

하나님, 당신의 성품에 대한 통찰력을 주셔서 제가 살아가는 방식으로 당신을 더 기쁘게 해 드리길 원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Scripture

Day 24Day 26

About this Plan

FCA: Strong 개인 묵상 예배

선수들은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강합니다. 하지만 크리스천 경쟁자로서, 우리는 영적인 강함 또한 있습니다. 우리를 매일 변화시키는 예수 그리스도와 그분의 말씀으로 우리는 강할 수 있습니다. FCA Strong 개인 묵상 예배는 코치들과 선수들이 경쟁 중 겪는 일들과 삶 속에서 일어나는 주제들을 다룹니다. 이 27일 묵상 계획은 하나님과 매일의 지속적인 시간을 갖도록 돕습니다. 또한 말씀과 연관된 짧은 글과 기도가 포함 되어있습니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