Лого на YouVersion
Икона за пребарување

요한복음 15

15
나는 포도나무와 같다
1 예수께서 말씀하셨다. “나는 참 포도나무요, 내 아버지는 포도나무를 가꾸시는 분이다. 2아버지께서는 내게 붙어 있으면서 열매를 맺지 않는 가지#15:2 가지 예수의 제자들(5절)들을 모두 잘라 버리신다. 그러나 열매를 맺는 가지들은 더 많은 열매를 맺게 하려고 가지치기를 하신다.#15:2 가지치기를 하신다 ‘가지치기하다’ 라는 뜻의 그리스어는 ‘깨끗하게 하다’ 라는 뜻도 된다. 3너희는 내가 너희에게 가르친 것들을 들어서 이미 깨끗하게 되었다. 4언제나 내 안에 머물러 있어라. 나도 너희 안에 머물러 있겠다. 어떤 가지도 혼자서는 열매를 맺을 수 없다. 반드시 나무에 붙어 있어야 한다. 마찬가지로 너희도 내 안에 머무르지 않으면 열매를 맺을 수 없다.
5나는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다. 사람이 내 안에 머물러 있고 내가 그 사람 안에 머물러 있으면, 그는 많은 열매를 맺을 것이다. 너희가 내게서 떨어져 나가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 6누구든지 내 안에 머물러 있지 않으면, 그는 버려진 가지와 같아서 말라 버리고 만다. 그러면 사람들이 모아다가 불에 던져 태워 버린다.
7너희가 내 안에 머무르고 내 말이 너희 안에 있으면, 너희가 바라는 것은 무엇이든지 구하여라. 그대로 다 이루어질 것이다. 8너희는 많은 열매를 맺어서, 내 제자라는 것을 보여 주어라. 그렇게 하는 것이 내 아버지께 영광이 될 것이다. 9아버지께서 나를 사랑하셨듯이, 나도 너희를 사랑하였다. 이제 내 사랑 안에 머물러 있어라. 10너희가 내 계명을 지키면, 내 사랑 안에 머물러 있을 것이다. 그것은 내가 내 아버지의 계명#15:10 아버지의 계명 하나님의 명령을 지켜서, 아버지의 사랑 안에 머물러 있는 것과 같다. 11내가 너희에게 이 말을 하는 것은, 내 기쁨을 너희와 같이 나누어서 너희 마음에도 기쁨이 넘치게 하려는 것이다. 12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처럼 너희도 서로 사랑하여라. 이것이 내가 너희에게 주는 계명이다. 13사람이 보여 줄 수 있는 가장 큰 사랑은 자기 친구를 위해 목숨을 바치는 것이다. 14너희가 내 계명을 지키면 너희는 내 친구다. 15이제부터는 내가 너희를 종이라고 부르지 않겠다. 종은 자기 주인이 하는 일을 모르기 때문이다. 나는 너희를 친구라고 불렀다. 내가 내 아버지에게서 들은 것을 너희에게 모두 알려 주었기 때문이다. 16너희가 나를 택하지 않았다. 내가 너희를 택하였다. 그것은 너희가 가서 열매를 맺어, 그 열매가 언제나 남아 있게 하려는 것이다. 그리하여 너희가 내 이름으로#15:16 내 이름으로 또는 ‘나를 따르는 사람으로서’, ‘나와의 관계 때문에’ ‘내게 속한 사람이기 때문에’ 아버지께 구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다 받게 하려는 것이다. 17너희는 서로 사랑하여라. 이것이 내가 너희에게 주는 계명이다.
제자들에게 앞일을 미리 일러 주시다
18세상이 너희를 미워하거든, 세상이 먼저 나를 미워하였다는 것을 기억하여라. 19너희가 세상에 속하였으면, 세상이 너희를 자기 사람으로서 사랑하였을 것이다. 그러나 너희는 세상에 속하지 않았다. 너희는 내가 세상 가운데서 가려 뽑아 낸 사람들이다. 그런 까닭에 세상이 너희를 미워한다. 20내가 ‘종이 그 주인보다 더 나을 수 없다.’ 고 너희에게 한 말을 기억하여라. 그들이 나를 박해하였으면 너희도 박해할 것이다. 그리고 내 말을 지켰으면 너희의 말도 지킬 것이다. 21그러나 그들은 너희가 내 제자라고 하여 너희에게 이런 모든 일을 할 것이다. 그것은 그들이 나를 보내신 분을 모르기 때문이다. 22내가 와서 그들에게 말하지 않았더라면, 그들은 죄가 없을 것이다. 그러나 지금은 그들이 자기 죄에 대하여 핑계를 댈 수 없다. 23나를 미워하는 사람은 내 아버지도 미워한다. 24나는 그들 가운데서 아무도 한 적이 없는 일들을 하였다. 내가 이 일들을 하지 않았더라면, 그들은 죄가 없을 것이다. 그러나 그들은 이 모든 기적을 보고서도 나와 내 아버지를 미워한다. 25그것은, 그들의 율법에 ‘그들이 까닭 없이 나를 미워하였다.’#15:25 그들이…미워하였다 시 35:19 또는 시 69:4에서 따온 것으로 보인다.라고 쓰여 있는 말씀을 이루려는 것이다.
26내가 아버지께로부터, 너희를 도와주실 성령을 너희에게 보내겠다. 그분은 아버지께로부터 오는 진리의 영#15:26 진리의 영 또는 ‘성령’. 성령은 예수를 따르는 사람들이 하나님, 의 진리를 깨닫도록 도우신다.이시다. 그분은 오셔서 나에 대하여 증언하실 것이다. 27너희도 처음부터 나와 함께 있었으므로, 나에 대하여 증언해야 한다.

Селектирано:

요한복음 15: KOERV

Нагласи

Сподели

Копирај

None

Дали сакаш да ги зачуваш Нагласувањата на сите твои уреди? Пријави се или најави с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