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Version logotips
Meklēt ikonu

창 세 기 16

16
여종 하갈
1그런데 아브람의 아내 사래는 아이를 낳지 못하였다. 그 여자에게는 하갈이라고 하는 이집트 출신의 여종이 있었다. 2사래아브람에게 말하였다. “주께서 저에게 아이를 주시지 않습니다. 그러니 제 여종과 잠자리를 같이하십시오. 어쩌면 제가 그 여종을 통하여 가문을 일으킬 수도 있겠습니다.”
아브람은 아내의 말을 옳게 여겼다. 3그리하여 아브람가나안 땅에서 살아온 지 십 년이 지났을 때 그의 아내 사래이집트 출신의 여종 하갈아브람에게 주어 아내로 삼게 하였다. 4아브람하갈과 잠자리를 같이하니 하갈아브람의 아기를 임신하였다.
하갈은 자기가 아브람의 아이를 임신한 것을 알았다. 그러자 여주인인 사래가 전처럼 받들어 모셔야 할 사람으로 보이지 않았다. 5사래아브람에게 말하였다. “제가 지금 받고 있는 이 부당한 대우는 모두 당신 탓입니다. 제가 제 여종을 당신 팔에 안겨 드렸더니 그 애가 자신이 임신한 사실을 알고는 저를 전처럼 받들지 않습니다. 주께서 당신과 저 사이에 판단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6 아브람사래에게 말하였다. “하갈은 당신의 여종이니 당신 손에 달렸소. 그러니 당신 마음 내키는 대로 하시오.” 그러자 사래하갈을 구박하기 시작하였고 하갈사래를 피해 달아나고 말았다.
하갈의 아들 이스마엘
7주의 천사가 광야에 있는 샘 옆에서 하갈을 찾아냈다. 그 샘은 로 가는 길 옆에 있었다. 8천사가 말하였다. “사래의 여종 하갈아, 네가 어디에서 왔느냐? 그리고 어디로 가고 있느냐?”
하갈이 대답하였다. “저는 저의 여주인 사래에게서 도망치고 있습니다.”
9그러자 주의 천사가 하갈에게 말하였다. “너는 네 여주인에게로 돌아가서 네 여주인에게 복종하여라.” 10천사는 거기에 덧붙여 말하였다. “내가 네 자손을 크게 불어나게 하겠다. 그들의 수가 너무 많아 셀 수 없게 될 것이다.”
11주의 천사는 이어서 이렇게 말하였다.
하갈아, 네가 지금 아이를 가졌으니
곧 아들을 낳을 것이다.
아이의 이름을 이스마엘#16:11 이스마엘 하나님께서 들으신다.이라고 지어라.
네가 구박 받는다는 소리를
주께서 들으셨기 때문이다.
12 이스마엘은 들나귀처럼 자유분방한 사람이 될 것이다.
그는 모든 사람과 맞서 싸울 것이고
모든 사람은 그와 맞서 싸울 것이며#16:12 그는…싸울 것이며 또는 ‘그는 모든 사람을 도울 것이고 모든 사람은 그를 도울 것이며.’
그의 모든 형제들 가까이에 자리 잡고 살 것이다.”
13 하갈이 자기에게 말씀하신 하나님을 이렇게 불렀다. “당신은 나를 보시는 하나님#16:13 나를 보시는 하나님 히브리어로 ‘엘 로이’이십니다.” 그것은 그 여자가 이렇게 말하였기 때문이다. “이런 곳에서도 나를 보시고 나를 돌보시는 하나님을 내가 뵙다니!” 14그리하여 그 샘이 브엘라해로이#16:14 브엘라해로이 ‘나를 보시는 살아계신 분의 샘’라고 불리게 되었다. 그 샘은 지금도 가데스베렛 사이에 있다.
15 하갈아브람의 아들을 낳았다. 아브람하갈이 낳은 아들에게 이스마엘이라는 이름을 지어 주었다. 16하갈아브람의 아들 이스마엘을 낳았을 때 아브람은 여든여섯 살이었다.

Pašlaik izvēlēts:

창 세 기 16: KOERV

Izceltais

Dalīties

Kopēt

None

Vai vēlies, lai tevis izceltie teksti tiktu saglabāti visās tavās ierīcēs? Reģistrējieties vai pierakstiet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