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 세 기 9

9
새로운 시작
1하나님께서 노아와 그의 아들들에게 복을 주시며 이렇게 말씀하셨다. “자식을 많이 낳아 너희의 수를 늘리고 온 땅을 가득 채워라. 2땅 위의 모든 들짐승과 하늘의 모든 새와 땅위를 기어 다니는 모든 길짐승과 바다의 모든 물고기가 너희를 두려워하며 너희를 무서워할 것이다. 내가 이 모든 것을 너희 손에 맡긴다. 3살아 움직이는 모든 것이 다 너희의 먹거리가 될 것이다. 내가 전에 너희에게 푸른 채소를 준 것처럼 이제 이 모든 것을 너희의 먹거리로 준다. 4다만 아직도 생명 곧 피가 남아있는 고기를 그대로 먹어서는 안 된다. 5나아가 너희 생명인 피에 대해서는 내가 반드시 피를 요구하겠다. 짐승이 너희의 피를 흘렸으면 내가 그 짐승의 피를 요구하겠다. 또 사람이 다른 사람을 죽이면 내가 그의 피를 요구하겠다.
6누구든지 사람의 피를 흘리면
그 또한 다른 사람의 손에 죽임을 당할 것이다.
나 하나님이 내 모습대로 사람을 지었기 때문이다.
7너희는 자식을 많이 낳아 너희의 수를 늘려라. 땅 위에서 번성하여 수를 늘려 가라. 그리하여 너희 자손들로 온 땅을 가득 채워라.”
8하나님께서 노아와 그와 함께 있는 그의 아들들에게 말씀하셨다. 9“내가 너희와 너희 다음에 오는 자손들과 계약을 맺겠다. 10그리고 너희와 함께 있던 모든 생물, 곧 모든 새와 집짐승과 들짐승과 너희와 함께 배에서 내린 모든 동물과도 계약을 맺겠다. 11내가 너희와 맺을 계약은 이러하다. ‘다시는 모든 생명이 홍수로 죽지 않을 것이다. 다시는 홍수가 땅 위의 모든 생명을 쓸어버리는 일이 없을 것이다.’”
12하나님께서 다시 다짐하셨다. “내가 너희와 맺은 계약의 증거로 눈에 보이는 표를 주겠다. 이 계약은 나와 너희와 함께 있는 모든 생물과 맺는 것이다. 그리고 너희 뒤에 올 세대와도 맺는 것이다. 내가 주려는 표는 바로 이것이다. 13내가 구름 속에 무지개를 두었으니 그것이 나와 땅이 맺은 계약의 표가 될 것이다. 14내가 땅 위에 구름을 일으키면 구름 속에 무지개가 나타날 것이다. 15나는 이 무지개를 보고 내가 너희와 땅 위의 온갖 살아 있는 것들과 맺은 계약을 기억할 것이다. 그것은 내가 다시는 홍수로 땅 위의 모든 생물을 쓸어버리지 않겠다는 것이다. 16무지개가 구름 속에 나타나는 것을 볼 때마다 나는 내가 맺은 계약을 기억할 것이다. 그것은 나 하나님과 땅 위의 모든 생물 사이에 맺은 영원한 계약이다.”
17하나님께서 노아에게 말씀하셨다. “이 무지개는 내가 너를 비롯하여 땅 위의 모든 생물과 맺은 계약의 표이다.”
노아와 그의 아들들
18배에서 함께 내린 노아의 아들들은 야벳이었다.(가나안의 아버지였다.) 19이들이 노아의 세 아들이고 이들에게서 인류가 나와 온 땅 위에 퍼져 나갔다.
20땅을 가꾸는 농부인 노아가 포도밭을 일구었다. 21어느 날 노아는 자기가 만든 포도주를 취하도록 마시고 천막 안에 벌거벗은 채로 누워 있었다. 22가나안의 조상인 이 자기 아버지가 벌거벗은 것을 보고 밖으로 나가 두 형제에게 이것을 알렸다. 23그러자 야벳은 겉옷을 집어 어깨에 걸치고 뒷걸음쳐 들어가서 아버지의 벗은 몸을 덮어 드렸다. 그들은 아버지의 벗은 몸을 보지 않으려고 얼굴을 다른 곳으로 돌렸다.
24 노아이 깬 다음 막내아들이 한 짓을 알고 25이렇게 말하였다.
가나안에게 저주가 내리기를 바란다.
그는 가장 비천한 종이 되어
형제들을 섬길 것이다.”
26 노아가 또 말하였다.
의 하나님 주를 찬양하여라.
가나안의 종이 될 것이다.
27하나님께서 야벳의 땅을 넓혀 주시기를#9:27 땅을 넓혀 주시기를 ‘일으키다’라는 뜻의 히브리어가 ‘야벳’이라는 이름과 발음이 비슷하다. 바란다.
야벳과 평화롭게#9:27 셈과 평화롭게 글자 그대로는 ‘셈의 천막에서’ 살고
가나안은 그의 종이 될 것이다.”
28 노아는 홍수 뒤에 삼백오십 년을 더 살았다. 29노아는 모두 구백오십 년을 살고 죽었다.

वर्तमान में चयनित:

창 세 기 9: KOERV

हाइलाइट

शेयर

कॉपी

None

Want to have your highlights saved across all your devices? Sign up or sign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