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가 전하는 반가운 소식 15
15
잃어버린 양에 빗댄 이야기
1세금 징수원들과 다른 이름난 죄인들은 예수님이 가르치는 것을 듣기 위해 자주 왔다. 2이것으로 하여 바리새파 사람들과 종교법 선생들로 하여금 그분이 그러한 죄 많은 사람들과 사귀고 있으면서―지어 그들과 함께 식사도 한다고 불평하였다! 3그래서 예수님은 그들에게 이 이야기를 해주셨다: 4《만일 한 사람이 100마리의 양을 가지고 있고, 그것들 중 한 마리가 길을 잃는다면, 그는 어떻게 하겠는가? 그가 다른 99마리를 황야에 남겨 두고 그가 그것을 찾을 때까지 그 한 마리를 찾으러 가지 않겠는가? 5그리고 그가 그것을 찾았을 때, 그는 그것을 자기 어깨에 메고 즐겁게 집으로 데려갈 것이다. 6그가 도착하면, 그는 자기의 친구들과 이웃들을 함께 불러서, 말할 것이다, 〈내가 나의 잃었던 양을 찾았기 때문에 나와 함께 기뻐합시다.〉 7이와 같이, 하늘에서는 의롭고 길을 벗어나지 않은 99명의 다른 사람들에 대해서보다 하나님께 뉘우치고 돌아오는 잃어버렸던 한 죄인에 대해 더 큰 기쁨이 있다!
잃어버린 동전에 빗댄 이야기
8《또는 한 녀자가 열 개의 은화를 가지고 있다가 한 개를 잃었다고 가정해 보아라. 그 녀자는 등불을 켜고 온 집안을 청소하고 자신이 그것을 찾을 때까지 주의 깊게 찾지 않겠는가? 9그리고 그 녀자는 그것을 찾으면, 그 녀자가 자기 친구들과 이웃들을 불러서 말할 것이다, 〈내가 내 잃었던 쇠돈을 찾았으니 나와 함께 기뻐합시다.〉 10이와 같이, 한 죄인이라도 뉘우칠 때 하나님의 천사들이 있는 곳에 기쁨이 있다.
잃어버린 아들에 빗댄 이야기
11그 점을 실례 들어 더 설명하기 위해, 예수님은 그들에게 이 이야기를 해주셨다: 《한 사람에게 두 아들이 있었다. 12작은아들이 자기 아버지에게 말했다, 〈나는 당신이 돌아가시기 전에 당신의 재산 중에서 내 몫을 지금 원합니다.〉 그래서 그의 아버지는 자기 재산을 그의 두 아들 사이에 나누어 주기로 동의하였다. 13《몇일 뒤에 이 작은 아들이 자기의 모든 재산을 꾸렸다 그리고 먼 지방으로 옮겨갔다, 그리고 그곳에서 그는 자신의 모든 돈을 무모한 생활에 랑비했다. 14그의 돈이 다 떨어졌을 무렵, 큰 기근이 그 지방을 휩쓸었다, 그리하여 그는 굶주리기 시작했다. 15그는 지방의 한 농민에게 자기를 써달라고 설복했다, 그리하여 그 사람은 돼지를 치도록 그를 자신의 들판으로 보냈다. 16그 젊은이는 너무 배고파져서 그가 돼지에게 먹이고 있던 콩깍지조차 그에게는 맛있어 보였다. 그러나 누구도 그에게 아무것도 주지 않았다. 17《그가 마침내 제정신으로 돌아왔을 때, 그는 자기 자신에게 말했다, 〈집에는 지어 고용된 종들에게조차도 나눠 줄 충분한 식량이 있는데, 여기서 나는 굶주림으로 죽어 가는구나! 18나는 집으로 가서 나의 아버지에게 말하겠다, 《아버지, 제가 하늘과 당신 두 분 다에게 죄를 지였습니다, 19그래서, 저는 더 이상 당신의 아들이라고 불릴 만한 자격이 없습니다. 부디 저를 고용된 종으로 여겨 주십시오.〉》 20《그래서 그는 집에 그의 아버지에게로 돌아갔다. 그리고 그가 아직 멀리 떨어져 있는데, 그의 아버지는 그가 오는 것을 보았다. 사랑과 동정심으로 가득 차서, 그는 자기 아들에게로 달려가, 그를 껴안고, 그에게 입 맞추었다. 21그의 아들은 그에게 말했다, 〈아버지, 저는 하늘과 당신 두 분 다에게 죄를 지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더 이상 당신의 아들이라 불릴 만한 자격이 없습니다.〉 22《그러나 그의 아버지는 종들에게 말했다, 〈빨리! 집에서 제일 좋은 옷을 가지고 와서 그것을 그에게 입혀라. 그의 손가락에 낄 반지와 그의 발에 신을 신발을 가져오너라. 23그리고 우리가 살찌운 송아지를 잡아라. 우리는 잔치로 축하해야 한다, 24왜냐하면 나의 이 아들이 죽었는데 이제 다시 살아났기 때문이다. 그를 잃어버렸다가, 이제 그를 찾았다.〉 그래서 그 잔치는 시작되였다. 25《그러는 동안에, 큰아들은 일하면서 들판에 있었다. 그가 집으로 돌아왔을 때, 그는 집에서 음악과 춤추는 소리를 들었다, 26그래서 그는 종들 중 한 사람에게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었는지를 물었다. 27〈당신의 동생이 돌아왔습니다,〉 그는 들었다, 〈그리고 당신의 아버지가 살찐 송아지를 잡았습니다. 우리는 그의 무사히 돌아옴 때문에 축하하고 있습니다.〉 28《큰 형은 성이 나서 들어가려고 하지 않았다. 그의 아버지가 나와서 그에게 간청했다, 29그러나 그는 대답했다, 〈이 모든 세월 동안 저는 당신을 위해 노예와 같이 일했고 한 번도 당신이 저에게 하라고 말한 것을 단 한 가지도 거절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그동안 당신은 나에게 내 친구들과 잔치를 위해 한 마리의 어린 염소조차 주지 않았습니다. 30그러나 당신의 이 아들이 매춘부들에게 당신의 돈을 랑비한 후 돌아오자, 당신은 살찐 송아지를 잡아서 축하를 하십니다!〉 31《그의 아버지는 그에게 말했다, 〈보아라, 사랑하는 아들아, 너는 늘 나의 곁에 머물렀고, 내가 가지고 있는 모든 것이 너의 것이다. 32우리는 이 행복한 날을 축하해야 했다. 왜냐하면 너의 동생이 죽었다가 다시 살아 돌아왔기 때문이다! 그를 잃어버렸다가 이제 그를 찾았다!〉》
Právě zvoleno:
누가가 전하는 반가운 소식 15: NLTNK
Zvýraznění
Sdílet
Kopírovat
Chceš mít své zvýrazněné verše uložené na všech zařízeních? Zaregistruj se nebo se přihlas
God’s Promises: New Testament in North Korean © Pyongyang Bible Institute Inc., 2017-2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