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Version Logo
Search Icon

누가복음 4

4
악마에게 시험당하시다
(마 4:1-11; 막 1:12-13)
1 예수께서 성령으로 가득 차서 요단#4:1 요단 강 유대의 동쪽 지역에 있는 강으로, 북에서 남으로 흐른다.에서 돌아오셨다. 그리고 성령에 이끌려 광야로 가셨다. 2예수께서는 그곳에서 사십 일 동안 악마에게 시험을 받으셨다. 그 동안 예수께서는 아무것도 잡수시지 않아서, 그 기간이 끝날 때쯤 몹시 배가 고프셨다.
3악마가 예수께 말하였다. “네가 하나님의 아들이라면, 이 돌에게 빵이 되라고 말하여라.”
4 예수께서 대답하셨다. “성경#4:4 성경 구약성경에 이런 말씀이 있다.
‘사람이 빵으로만 사는 것이 아니다.’”#신 8:3
5그러자 악마는 예수를 높은 곳으로 모시고 가서, 눈 깜짝할 사이에 세상 모든 나라를 다 보여 주었다. 6그리고 말하였다. “저 나라들이 가진 힘과 영광을 다 네게 주겠다. 저 나라들은 내 것이고, 내가 주고 싶은 사람에게 얼마든지 줄 수 있다. 7네가 나를 섬기면, 내가 이 모든 것을 네게 주겠다.”
8 예수께서 대답하셨다. “성경에 이런 말씀이 있다.
‘네 주 하나님만 예배하고
그분만을 섬겨라.’”#신 6:13
9악마는 예수를 데리고 예루살렘으로 가서, 성전 꼭대기에 세워 놓고 말하였다. “네가 하나님의 아들이라면, 뛰어내려 보라. 10성경에 이런 말이 있지 않느냐?
‘하나님께서 천사들을 시켜
너를 돌보게 하시리라.’#시 91:11
11그리고 이런 말도 있다.
‘천사들이 손으로 너를 붙들어서
네 발이 돌에 부딪히지 않게 하리라.’”#시 91:12
12 예수께서 대답하셨다. “성경에 이런 말씀도 있다. ‘주 너의 하나님을 시험하지 말아라.’”#신 6:16
13악마는 온갖 방법으로 예수를 시험해 본 뒤, 더 좋은 때를 노리며 떠나갔다.
갈릴리에서 일을 시작하시다
(마 4:12-17; 막 1:14-15)
14 예수께서는 성령의 능력을 가득히 받고 갈릴리로 돌아가셨다. 예수에 관한 이야기가 그 지방에 두루 퍼졌다. 15예수께서 유대 사람의 여러 회당에서 가르치셨다 모든 사람이 그분을 칭찬하였다.
고향 마을로 가시다
(마 13:53-58; 막 6:1-6)
16 예수께서 자라나신 나사렛으로 가셨다. 어느 안식일에 늘 하시던 대로 회당으로 가셨다. 그리고 성경을 읽으려고 일어서셨다. 17예수께서는 예언자 이사야#4:17 이사야 기원전 742–701년에 유다에서 활동했던 예언자가 쓴 예언서 두루마리를 받아서, 다음 말씀이 적힌 곳을 찾으셨다.
18“주의 영이 내게 내리셨다.
가난한 사람들에게 기쁜 소식을 전하라고
기름 부어 나를 택하셨다.
붙잡혀 있는 사람들에게
이제는 그들이 풀려나게 되고
눈먼 사람들에게
이제는 그들이 보게 되고
억눌려 고통당하는 사람들에게
이제는 그들이 고통에서 해방되었다고
알리라 하신다.
19주께서 은혜를 베푸시는 해가 왔다고
널리 알리라 하신다.”#사 61:1-2; 58:6
20그리고 두루마리를 말아서 시중 드는 사람에게 돌려주고 자리에 앉으셨다. 회당에 모인 모든 사람의 눈이 예수께 쏠렸다. 21예수께서 말씀하셨다. “이 성경 말씀은 너희가 듣는 가운데 오늘 이루어졌다.”
22사람들이 모두 예수를 칭찬하였다. 그리고 그분의 입에서 나오는 은혜로운 말씀에 놀라서 말하였다. “이 사람은 요셉의 아들이 아닌가?”
23 예수께서 말씀하셨다. “너희들은 ‘의사야, 네 병이나 고쳐라.’ 하는 속담을 들어 내게 말하고 싶을 것이다. 너희가 ‘가버나움에서 했다는 모든 일을 여기 고향에서도 해 보이시오.’ 하고 말하고 싶어하는 줄 안다.” 24그리고 이어서 말씀하셨다. “내가 너희에게 분명히 말한다. 고향에서 환영받는 예언자는 없다. 25내가 진정으로 너희에게 말한다. 예언자 엘리야#4:25 엘리야 기원전 850년 무렵에 이스라엘에서 활동한 예언자 때에도 이스라엘에 홀어미가 많았다. 그때 삼 년 반 동안 비가 오지 않아 온 땅에 큰 가뭄이 들었다. 26하나님께서는 많은 홀어미 가운데서 시돈 지방의 사렙다 마을에 있는 한 홀어미에게만 엘리야를 보내셨다. 27엘리사#4:27 엘리사 엘리야의 뒤를 이은 예언자 예언자 때에도 이스라엘에 나병 환자가 많았지만, 하나님께서는 아무도 고쳐 주지 않고 시리아 사람 나아만 한 사람만 고쳐 주셨다.”
28이 말을 듣고 회당에 모인 사람들은 잔뜩 화가 났다. 29사람들은 일어나 예수를 마을 밖으로 쫓아냈다. 그리고 마을 아래 벼랑 끝으로 데려가 밀어 떨어뜨리려고 하였다. 30그러나 예수께서는 사람들 한가운데를 뚫고 나가 그곳을 떠나셨다.
악령 들린 사람을 고치시다
(막 1:21-28)
31 예수께서는 갈릴리가버나움 마을로 가셔서, 안식일에 사람들을 가르치셨다. 32사람들은 예수의 말씀에 권위가 있는 것을 보고 놀랐다. 33그때 회당에는 더러운 귀신의 영에 사로잡힌 사람이 있었다. 그 사람이 큰 소리로 외쳤다. 34“아하! 나사렛 사람 예수시로군! 당신이 우리를 어쩔 셈이요? 우리를 없애러 오셨소? 나는 당신이 누구인지 알고 있소. 당신은 하나님의 거룩한 분이시오.” 35예수께서 악령을 꾸짖으며 말씀하셨다. “조용히 하라, 그리고 그 사람에게서 나가거라!” 그러자 귀신이 사람들 앞에 그 사람을 넘어뜨려 놓고 나갔으나, 그를 다치게 하지는 않았다.
36사람들이 놀라 서로 수군거렸다. “이게 어찌 된 일이지? 저 사람이 권위와 힘을 가지고 명령하니 악령도 나가는구나!” 37예수에 관한 이야기가 그 둘레의 모든 곳으로 퍼져 나갔다.
베드로의 장모를 고쳐 주시다
(마 8:14-17; 막 1:29-34)
38 예수께서는 회당을 떠나 시몬#4:38 시몬 베드로의 또 다른 이름의 집으로 가셨다. 시몬의 장모가 열병을 앓고 있었다. 사람들이 예수께 그 부인을 도와달라고 청하였다. 39예수께서 그 부인에게 다가가서 열병을 꾸짖으셨다. 그러자 열병이 물러가고, 부인은 곧 일어나 사람들의 시중을 들기 시작하였다.
많은 사람을 고쳐 주시다
40해가 질 무렵에 사람들이 여러 가지 병에 걸린 사람들을 예수께 데려왔다. 예수께서는 병자 하나하나에 손을 얹어 고쳐 주셨다. 41많은 사람 안에 들어 있던 귀신들도 나갔다. 귀신들은 나가면서 “당신은 하나님의 아들이십니다.” 라고 소리쳤다. 그러나 예수께서는 그들을 꾸짖으시고, 그들이 말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으셨다. 예수께서 그리스도라는 것을 그들이 알고 있었기 때문이다.
다른 여러 마을에도 가시다
(막 1:35-39)
42날이 밝아 예수께서 혼자 조용한 곳으로 가시자 많은 사람이 예수를 찾았다. 그리고 예수를 찾아 만나자 자기들을 떠나지 마시라고 간청하였다. 43그러나 예수께서 말씀하셨다. “나는 다른 여러 마을에서도 하나님 나라의 기쁜 소식을 알려야 한다. 나는 그 일을 하라고 보내심을 받았다.”
44 예수께서는 계속 유대의 여러 회당을 다니면서 기쁜 소식을 전하셨다.

Currently Selected:

누가복음 4: KOERV

Highlight

Share

Copy

None

Want to have your highlights saved across all your devices? Sign up or sign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