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Version Logo
Search Icon

에스라기 1

1
고레스가 포로들이 돌아가도록 도와주다
1 페르시아고레스 왕 제 일년#1:1 페르시아의 고레스 왕 제 일년 곧 기원전 538년이었다. 주께서 일찍이 예레미야를 통해 말씀하신 것#1:1 예레미야를 통해 말씀하신 것 렘 25:12-14을 볼 것.을 이루시려고 페르시아고레스의 마음을 움직이셨다. 그는 온 나라에 칙령을 내리고 그것을 글로 써서 온 나라에 돌렸다.
2페르시아고레스가 알리는 말이다.
‘주 하늘의 하나님께서 땅 위의 모든 나라를 나에게 주셨다. 그리고 유다에 있는 예루살렘에 당신을 기리는 성전을 지으라고 명하셨다. 3너희 가운데 그분의 백성이 있느냐? 하나님께서 그 사람과 함께하시기를 빈다. 그 하나님은 예루살렘에 계시는 분이니, 그분의 백성은 유다예루살렘으로 가서, 주 이스라엘의 하나님의 성전을 짓도록 하라. 4살아남은 유다 사람들이 살고 있는 곳에서는 그곳 주민들이 그들을 도와주도록 하라. 그들에게 은과 금과 여러 가지 물품과 가축을 주고, 예루살렘에 세울 하나님의 성전에 바칠 자원예물도 주라.’”
5그리하여 유다 가문과 베냐민 가문의 지도자들과 제사장들과 레위 사람들이 떠날 채비를 하였다. 이들 말고도 하나님께 감동을 받아서 예루살렘으로 올라가 주의 성전을 짓고 싶은 마음이든 모든 사람이 떠날 채비를 하였다. 6그러자 이들의 이웃에 사는 사람들이 이들에게 많은 선물을 주었다. 금과 은으로 만든 물건들과 여러 가지 물품과 가축과 값진 선물들뿐 아니라 온갖 자원예물을 주었다. 7더욱이 고레스 왕은 주의 성전에 있던 그릇들까지 꺼내오게 하였다. 그것들은 느부갓네살예루살렘에서 가져와 자기가 섬기는 신들의 신전에 두었던 것이다. 8페르시아고레스가 그 물건들을 재무관 미드르닷의 손에 맡기니, 미드르닷이 그것들을 낱낱이 세어서 유다의 지도자인 세스바살에게 넘겨주었다.
9 미드르닷세스바살에게 넘겨준 물건들은 다음과 같다.
금접시 서른 개
은접시 천 개
#1:9 이 히브리어의 뜻이 분명하지 않다. 스물아홉 자루
10작은 금대접 서른 개
금대접에 어울리는 작은 은대접 사백열 개
그 밖의 접시 천 개
11금과 은으로 만든 물건이 모두 오천사백 개였다. 포로들이 바빌론을 떠나 예루살렘으로 돌아올 때에 세스바살이 이 물건들을 모두 가지고 왔다.

Currently Selected:

에스라기 1: KOERV

Highlight

Share

Copy

None

Want to have your highlights saved across all your devices? Sign up or sign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