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Version Logo
Search Icon

에스더서 2

2
에스더가 왕후가 되다
1이런 일이 있은 지 얼마 뒤에 아하수에로 왕의 화가 좀 누그러졌다. 그러자 와스디 왕후와 왕후가 한 일과 그 일 때문에 자기가 내린 명령이 생각났다. 2그때에 왕을 가까이서 모시는 시종들이 왕에게 말하였다. “왕을 모실 아름다운 처녀들을 구하게 하십시오. 3왕께서 다스리시는 모든 지방에 관리들을 임명하셔서, 그 지방의 아름다운 처녀들을 뽑아 수사 성의 왕궁 구역#2:3 왕궁 구역 고대의 많은 수도의 중심에는 왕궁과 왕의 신전과 다른 관공서 건물들이 있었으며 이 구역만을 에워싸는 성벽이 따로 있었다. 이 구역을 ‘왕궁 구역’이라고 한다.에 있는 후궁#2:3 후궁 왕궁 안에서, 왕의 처첩들이 머무는 곳으로 보내라고 하십시오. 그리고 궁녀들을 맡은 임금님의 내시 헤개에게 그 처녀들을 맡기게 하시고, 헤개에게는 그들이 몸치장을 하는 데 필요한 것들을 주라고 하십시오. 4그리 하신 뒤에 임금님의 마음에 드는 젊은 처녀를, 와스디를 대신할 새 왕후로 뽑으십시오.” 왕은 그 제안이 마음에 들어서 그대로 하였다.
5그때에 수사 성에 모르드개라는 사람이 있었다. 모르드개의 아버지는 야일이고 할아버지는 시므이이고 증조부는 기스였다. 6기스베냐민 가문의 유다 사람으로 바빌론느부갓네살 때에 예루살렘에서 유다여호야긴#2:6 여호야긴 또는 ‘여고냐’과 함께 포로로 끌려온 사람 가운데 하나였다. 7모르드개에게는 하닷사라고 하는 사촌 누이동생이 있었다. 이름을 에스더라고도 하는 이 사촌 누이에게는 아버지도 어머니도 없었다. 그리하여 모르드개에스더를 데려다 길렀다. 그런데 이 젊은 처녀는 몸매도 아름답고 얼굴도 예뻤다. 모르드개에스더의 부모가 죽자 에스더를 자기 딸로 입양하였다.
8왕의 명령과 법령이 공포되자 많은 처녀들이 뽑혀서 수사 성으로 올라왔다. 그리고 왕궁 구역에 있는 헤개에게 맡겨졌다. 에스더도 왕궁으로 보내져 왕의 여인들을 책임지고 있는 헤개에게 맡겨졌다. 9에스더헤개의 눈에 들어 그의 굄을 받게 되었다. 헤개는 곧바로 에스더에게 몸치장에 쓰이는 것들과 음식을 주었다. 그는 또 왕의 궁전에서 가장 적합한 시녀 일곱 명을 뽑아서 에스더의 시중을 들게 하였다. 그리고 에스더와 그 시녀들을 후궁에서 가장 좋은 곳으로 옮겨 지내게 하였다.
10 에스더는 자신의 민족과 혈통을 밝히지 않았다. 모르드개에스더에게 그런 것에 대해 말하지 말라고 일러두었기 때문이다. 11모르드개는 날마다 후궁의 뜰 앞을 서성거렸다. 에스더가 어떻게 지내는지 또 에스더에게 어떤 일이 일어날지 알고 싶었기 때문이다.
12처녀들은 열두 달 동안 정해진 과정에 따라 몸을 다듬고 나서야 차례로 아하수에로 왕 앞에 나가게 되어 있었다. 그들은 여섯 달 동안 몰약 기름으로 목욕을 한 다음 또 여섯 달 동안 향유와 갖가지 화장품으로 몸을 가꾸었다. 13처녀가 왕 앞에 나갈 때는 몸치장에 필요한 것은 무엇이나 다 주어서 후궁에서 궁궐로 가지고 가게 하였다. 14저녁에 왕에게 들어간 처녀가 이튿날 아침에 나오면, 그 처녀는 왕의 첩들을 맡은 내시#2:14 내시 고환을 제거한 남자. 통치자들은 흔히 이런 사람들에게 중요한 일을 맡겼다. 사아스가스가 관리하는 다른 궁으로 가게 되어 있었다. 왕이 그를 특별히 좋아하여 이름을 부르지 않으면 다시는 왕에게 들어갈 수 없었다.
15마침내 아비하일의 딸로서 사촌 오라버니 모르드개의 양녀가 된 에스더가 왕에게 들어갈 차례가 되었다. 에스더는 궁녀를 돌보는 왕의 내시 헤개가 정하여 준 것 말고는 아무것도 더 달라고 하지 않았다. 그러나 에스더를 본 사람은 누구나 그를 좋아하였다. 16에스더아하수에로 왕 제 칠년 열째 달, 곧 데벳월에 왕에게 불려 들어갔다.
17왕이 다른 어떤 여인보다 에스더를 더 사랑하였다. 에스더가 다른 모든 처녀를 제치고 왕의 귀여움과 사랑을 독차지하였다. 드디어 아하수에로 왕이 에스더의 머리에 관을 씌우고 와스디를 대신할 새로운 왕후로 삼았다. 18왕은 에스더를 위하여 큰 잔치를 베풀고 신하들과 관리들을 모두 초대하였다. 또 모든 지방에서는 이 날을 휴일로 지키게 하고 왕이 내리는 선물답게 푸짐한 선물을 백성들에게 내렸다.
모르드개가 악한 계획을 알아냄
19처녀들을 또다시 모집한 일이 있었다. 그때 모르드개는 대궐에서 관리로 있었다. 20에스더모르드개가 이른 대로 자신의 혈통과 민족에 대해 입을 다물고 있었다. 에스더모르드개 밑에서 자랄 때처럼 여전히 모르드개가 지시하는 것을 그대로 따랐다.
21 모르드개가 대궐 문에서 근무하고 있을 때에, 대궐 문을 지키는 왕의 두 내시 빅다나데레스아하수에로 왕에게 불만을 품고 왕을 죽이려는 음모를 꾸몄다. 22모르드개가 그 음모를 알게 되어 그것을 에스더 왕후에게 알렸다. 에스더 왕후는 왕에게 그 사실을 알리면서 모르드개가 자기에게 알려 주었다고 말하였다. 23그 일을 조사해 보니 모두 사실임이 드러났다. 두 내시는 말뚝으로 꿰찌르는 형을 당하여 죽었다. 이 사실이 왕이 보는 앞에서 궁중에서 매일 일어나는 일을 기록하는 일지에 그대로 올랐다.

Currently Selected:

에스더서 2: KOERV

Highlight

Share

Copy

None

Want to have your highlights saved across all your devices? Sign up or sign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