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스서 7
7
첫째 환상, 메뚜기 재앙
1주 하나님이 나에게 다음과 같은 것을 보여 주셨다. 주님께서 재앙에 쓰실 메뚜기 떼를 만드신다. 두벌갈이의 씨가 움돋을 때, 곧 왕에게 바치는 곡식을 거두고 나서, 다시 두 번째 뿌린 씨가 움돋을 때이다. 2메뚜기 떼가 땅 위의 푸른 풀을 모두 먹어 버리는 것을 내가 보고서 “주 하나님, 용서하여 주십시오! 야곱이 어떻게 견디어 낼 수 있겠습니까? 그는 너무 어립니다” 하고 간청하니, 3주님께서 이에 대하여 뜻을 돌이키셨다. 그리고 주님께서 말씀하셨다. “이것이 이루어지지 않게 하겠다.”
둘째 환상, 가뭄
4주 하나님이 나에게 다음과 같은 것을 보여 주셨다. 보니, 주 하나님이 불을 불러서 징벌하신다. 그 불이 깊이 흐르는 지하수를 말리고, 농경지를 살라 버린다. 5이 때에 내가 “주 하나님, 그쳐 주십시오! 야곱이 어떻게 견디어 낼 수 있겠습니까? 그는 너무 어립니다” 하고 간청하니, 6주님께서 이에 대하여 뜻을 돌이키셨다. 그리고 주 하나님이 말씀하셨다. “이것도 이루어지지 않게 하겠다.”
셋째 환상, 다림줄
7주님께서 나에게 다음과 같은 것을 보여 주셨다. 다림줄을 드리우고 쌓은 성벽 곁에 주님께서 서 계시는데 손에 다림줄이 들려 있었다. 8주님께서 나에게 “아모스야, 네가 무엇을 보느냐?” 하고 물으시기에, 내가 대답하기를 “다림줄입니다” 하니, 주님께서 선언하신다.
“내가 나의 백성
이스라엘의 한가운데,
다림줄을 드리워 놓겠다.
내가 이스라엘을
다시는 용서하지 않겠다.
9 이삭의 산당들은 황폐해지고
이스라엘의 성소들은
파괴될 것이다.
내가 칼을 들고 일어나서
여로보암의 나라를 치겠다.”
아모스와 아마샤의 대결
10 베델의 아마샤 제사장이 이스라엘의 여로보암 왕에게 사람을 보내서 알렸다. “아모스가 이스라엘 나라 한가운데서 임금님께 대한 반란을 선동하고 있습니다. 그가 하는 모든 말을 이 나라가 더 이상 참을 수 없습니다. 11아모스는 ‘여로보암은 칼에 찔려 죽고, 이스라엘 백성은 틀림없이 사로잡혀서, 그 살던 땅에서 떠나게 될 것이다’ 하고 말합니다.”
12 아마샤는 아모스에게도 말하였다. “선견자는, 여기를 떠나시오! 유다 땅으로 피해서, 거기에서나 예언을 하면서, 밥벌이를 하시오. 13다시는 #‘하나님의 집’베델에 나타나서 예언을 하지 마시오. 이 곳은 임금님의 성소요, 왕실이오.”
14 아모스가 아마샤에게 대답하였다. “나는 예언자도 아니고, 예언자의 #히, ‘아들’제자도 아니오. 나는 집짐승을 먹이며, 돌무화과를 가꾸는 사람이오. 15그러나 주님께서 나를 양 떼를 몰던 곳에서 붙잡아 내셔서, 주님의 백성 이스라엘에게로 가서 예언하라고 명하셨소. 16이제 그대는, 주님께서 하시는 말씀을 들으시오. 그대는 나더러 ‘이스라엘을 치는 예언을 하지 말고, 이삭의 집을 치는 설교를 하지 말라’고 말하였소. 17그대가 바로 그런 말을 하였기 때문에, 주님께서 이렇게 말씀하시오.
‘네 아내는
이 도성에서 창녀가 되고,
네 아들딸은 칼에 찔려 죽고,
네 땅은 남들이 측량하여
나누어 차지하고,
너는 사로잡혀 간 그 더러운 땅에서
죽을 것이다.
이스라엘 백성은 꼼짝없이 사로잡혀
제가 살던 땅에서 떠날 것이다.’”
Currently Selected:
아모스서 7: RNKSV
Highlight
Share
Copy
Want to have your highlights saved across all your devices? Sign up or sign in
THE HOLY BIBLE
Old and New Testaments
Revised New Korean Standard Version
(c) Korean Bible Society 2001
Used by permission. All rights reserved.
성경전서 새번역은 저작권 소유자 대한성서공회의 허락을 받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Learn More About 새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