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 세 기 12

12
하나님께서 아브람을 부르시다
1주께서 아브람에게 말씀하셨다. “너는 네 나라와 네 친척과 네 아버지의 집을 떠나 내가 네게 보여 줄 땅으로 가거라.
2내가 너로 큰 민족이 되게 하고
너에게 복을 주겠다.
너로 크게 이름을 떨치게 하리니
사람들이 너 때문에 복을 받을 것이다#12:2 사람들이…받을 것이다 또는 ‘네가 사람들에게 복이 될 것이다.’.
3나는 네게 복을 비는 사람에게 복을 내리고
너를 저주하는 사람을 저주하겠다.
세상의 모든 민족이 네 덕분에 복을 받을 것이다#12:3 세상의…받을 것이다 또는 ‘사람들이 다른 사람에 복을 빌 때 ‘아브람이 복을 받은 것처럼 너도 복을 받기를 바란다.’라고 말할 것이다.’.”
아브람이 가나안으로 가다
4 아브람은 주께서 자기에게 말씀하신 대로 길을 나섰다. 도 그와 함께 갔다. 아브람하란을 떠날 때 그의 나이 일흔다섯이었다. 5아브람은 아내 사래와 조카 하란에서 모은 재산과 거기에서 얻은 종들을 다 거느리고 가나안 땅을 향해 길을 떠났다.
그들은 가나안 땅에 도착한 뒤에 6그 땅을 지나서 세겜#12:6 세겜 가나안을 지나는 상업도로들이 만나는 곳에 위치하여 기원전 2천 년 경에는 활기찬 가나안의 상업 중심지였다.의 거룩한 터인 모레의 상수리나무#12:6 모레의 상수리 나무 또는 ‘신탁을 주는 나무’. 거룩한 나무로 여겨졌다.(창 35:5; 신 1:30; 수 24:26; 삿 9:37)에 이르렀다. 그때 그 땅에는 가나안 사람이 살고 있었다.
7주께서 아브람에게 나타나셔서#12:7 주께서…나타나셔서 하나님께서는 자주 사람들이 눈으로 볼 수 있는 모습으로 나타나셨다. 어느 때는 사람으로, 천사로, 불로, 때로는 눈부신 빛의 모습으로 나타나셨다. 말씀하셨다. “내가 이 땅을 네 자손에게 주겠다.” 그래서 아브람은 거기에서 자기에게 나타나신 주께 제단을 쌓아 바쳤다.
8그리고 그곳으로부터 베델 동쪽에 있는 산간지방으로 옮겨갔다. 아브람이 그곳에 천막을 치니 그의 서쪽으로는 베델이 있었고 동쪽으로는 아이가 있었다. 아브람은 거기에서도 주께 제단을 쌓고 주께 예배드렸다. 9그런 다음 그곳을 떠나 네겝을 향하여 계속 나아갔다.
이집트에 간 아브람
10그런데 그 땅에 가뭄이 들었다. 아브람이집트로 내려가 거기에서 얼마동안 살기로 하였다. 가뭄이 너무 심하였기 때문이다. 11그들이 이집트 땅에 들어가려 할 때에 아브람사래에게 말하였다. “여보, 당신은 정말 아름답소. 12이집트 사람들이 당신을 보면 이렇게 말할 거요. ‘이 여인은 저 사람의 아내이다.’ 그러고 나서 그들이 나는 죽이고 당신만 살려 둘 것이오. 13그러니 당신은 나의 누이라고 하시오. 그러면 그들이 당신 때문에 나를 잘 대접하고 내 목숨도 살려 줄 것이오.”
14 아브람이집트에 도착하였다. 이집트 사람들은 사래의 아름다움에 감탄하였다. 15파라오의 신하들이 사래를 보고 파라오 앞에서 그 여자를 칭찬하였다. 그리하여 사래파라오의 궁전으로 불려가게 되었다. 16파라오사래 때문에 아브람을 잘 대접하였다. 아브람은 양 떼와 소 떼, 암수 당나귀, 남종과 여종, 그리고 낙타까지 얻었다.
17그러나 주께서는 아브람의 아내 사래 때문에 파라오와 그 집안사람들을 중한 병으로 치셨다. 18그러자 파라오아브람을 불러들였다. “어찌하여 네가 내게 이런 짓을 하였느냐? 어찌하여 너는 사래가 네 아내라고 말하지 않았느냐? 19어찌하여 너는 이 여자가 네 누이라고 거짓말을 하여 내가 그 여자를 아내로 삼게 하였느냐? 너는 어찌하여 그런 말을 하였느냐? 자, 여기 네 아내가 있다. 네 아내를 데리고 빨리 떠나거라.” 20그러고 나서 파라오가 부하들에게 아브람에 관한 명령을 내리니 그들은 아브람이 아내와 모든 재산을 거두어 가지고 이집트를 떠나게 하였다.

Цяпер абрана:

창 세 기 12: KOERV

Пазнака

Падзяліцца

Капіяваць

None

Хочаце, каб вашыя адзнакі былі захаваны на ўсіх вашых прыладах? Зарэгіструйцеся або ўвайдзіце